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무역실무-거래선발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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거래알선사이트

buyKOREA(www.buykorea.org)
  • KOTRA에서 운영하는 buyKOREA.org는 전 세계 바이어와 한국공급업체를 연결해 주는 포털 사이트로 국내 B2B e-마켓플레이스 가운데 최초로 한국 상품 해외홍보, 해외 구매정보 중개는 물론 거래대금 결제(KOPS), EMS 국제배송, 화상상담 등 거래프로세스를 모두 지원함.
  • buyKOREA를 통한 거래선 발굴의 예

buyKOREA를 통한 거래선 발굴의 예

buyKOREA 바로가기

해외 홍보 매체 이용

국내에서 발간하는 해외 홍보매체를 통해 광고를 수행.

Korea Buyer’s Guide
  • Buyer’s Guide 에서 해외 140여개국을 대상으로 발행하는 월간 영문 국내상품홍보 잡지로 최근 <Korea Buyers Guide>의 디지털판인 <e-Buyers Guide>도 제작하여 전세계 20만 바이어에게 발송함으로써 오프라인의 한계를 보완했다.
Korea Trade
  • KOTRA 에서 발행하는 월간 영문 국내상품홍보 잡지 KT 발간팀 : 02-3460-7288/91
해외홍보 매체 이용의 예

해외홍보 매체 이용의 예-왼쪽Korea Trade지 소개화면, 오른쪽Korea Buyer's Guide지 소개화면

각종 사절단 및 전시회 참가

산업자원부, 중소기업청 등 무역유관기관의 정부지원 해외전시회 뿐만 아니라 무역협회에서 주관하는 해외전시회에 신청, 참여할 수 있음. 부스 임차비, 장치비 등을 지원 받을 수 있다.

기타

기타 검색 사이트 : Yellowpage 등 기타 검색사이트를 확인하는데 무역유관기관의 홈페이지에 링크돼 있는 경우가 많다.

자체홍보
  • 상품 홍보용 카탈로그 제작 후 무역유관기관을 통해 얻은 바이어들에게 직접 송부하는 방법임. 바이어리스트 정보의 신뢰도가 낮을 경우 효율성이 떨어지고 비용이 상대적으로 많이 든다.
직접 방문
  • 해외출장 시 호텔이나 현지 무역유관기관에 비치된 Yellowpages 나 업종별 디렉토리를 보고 전화한 후 직접 찾아가는 방법. 출장전 사전준비가 매우 중요하다.

각종 사절단 및 전시회 참가 이용의 예-KITA 주관 해외전시회 일정, 기타의 예-KOBO의 해외업체 검색사이트 화면